'갤노트'가 알아서 자동으로 업테이트를 요 며칠전 단행했다. 물론 해외판 얘기다. 국내판도 아샌 4.0.4가 올라갔는지 몰라도, 해외판은 최근에 올라간 것. 어디선 xda 버프 받으면 젤리빈까지 올릴 수도 있다는데.. 여튼 아이스크림샌드위치 빵또아 4.0.4이면 최신 버전임에는 틀림없다. 메인으로 사용중인 '옵뷰'에도 그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서 성능이 나름 향상되었는데.. 특히 재미난 기능 중에선 퀵보이스가 그렇다. 어쨌든 해외판 갤노트도 4.0.4로 업그레이드를 시켰다.
위처럼 메시지가 뜨길래.. 바로 설치해 봤다. 알아서 패키지 파일들을 다운받아 설치하면서 재부팅..
보시다시피 위처럼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그렇다면 이번 4.0.4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좋아진 것은 무엇일까?
공시된 성능 향상은 이렇다.
- 안드로이드 플랫폼 업그레이드 (4.0.3 → 4.0.4)
ㄴ 업그레이드에 따른 기능 향상 및 버그 해결 : 속도 향상
배터리 효율 향상
시그널 효율 향상
부팅속도 향상
화면전환 속도 향상
브라우저 속도 향상
'최근 실행한 앱' 속도 향상키보드 오류 해결
- 팝업플레이 기능 추가
위처럼 이번 업글의 주요 포인트는 속도 향상에 주안점을 두었다는 것. 그런데 이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바로 동영상 재생시 팝업플레이가 추가됐다는 점이다. 말 그대로 영상 재생시 풀로 보는 것 이외에.. 조그만 박스 형태로 돌아가면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위의 캡쳐처럼 영상 화면이 화면 내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면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웹서핑을 하든 문자를 보내는 등, 화면을 같이 볼 수 있는데.. 이게 나름 유용한 기능이 아닌가 싶다. 영상을 많이 보는 유저라면 꼭 필요한 기능인 셈이다.
아무튼 4.0.4로 올라가면서 갤노트가 분명 더 향상된 느낌이다. 배터리 효율도 더 좋아져서 대기시 소모가 거의 없을 정도고, 스크롤링도 더 좋아지는 등, 개인적으로 올초 해외판 갤노트를 샀을 때 보다 나름 진일보했다. 그런데 옵뷰 4.0.4처럼 락화면에서 바로 실행하는 아이콘 설정이 안 되는 게 좀 아쉽다. 이건 제조사별로 기능이 달라서 그럴지도.. 어쨌든 공기계 넷질용으로 잘 쓰고 있는데 여기에 '젤리빈'까지 먹으면 나름의 종결자. 갤노트 유저들은 어여 확인해 보시길요.. ㅎ
tag : 이글루스투데이, 휴대폰, 스마트폰, 갤럭시노트, 갤노트,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아샌, 빵또아, 4.0.3, 4.0.4, 옵티머스뷰, 옵뷰, 팝업플레이, 안드로이드, 해외판갤노트, 동영상팝업기능좋다, 젤리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