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온 명절 특수를 노리는 특선영화 편성들. 날이면 날마도 오는 게 아닌 민족 대명절 설날과 추석에만 편성되는 극장표 흥행 신작들이 공중파에 대거 찾아왔다. 대신에 올해는 설 연휴가 너무도 짧은 나머지, 영화 편성도 그리 많지 않다. 눈에 띄는 한국영화론 <건축학개론>과 <내 아내의 모든 것> 정도. 외화는 재미보다는 드라마적인 작품 <언터처블 : 1%의 우정>과 <제리 맥과이어>, 그리고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2편격인 <뉴문>의 액션 판타지 로맨스 정도다. 위 포스터는 SBS와 MBC 방영 작품들인데.. 낯설지않게 사골처럼 우려먹는(?) <써니>는 잘못 나온 것이니 착오 없으시길.. SBS는 설날 당일 '건축학개론' 흥행작 한편으로 몰빵이라는 거. ㅎ
위는 KBS 편성 영화들로, 나름 흥행에 성공한 차태현 주연의 '바람사'를 설날 당일 KBS2에서 방영한다.
주요 일정표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들 하시길.. ~
댄싱퀸 (KBS2) 8일 금요일 밤 11시 10분
언터처블 : 1%의 우정 (KBS1) 8일 금요일 밤 12시 10분
세 얼간이 (MBC) 8일 금요일 밤 12시 25분
평양성 (SBS) 9일 토요일 밤 11시 5분
법정스님의 의자 (KBS1) 9일 토요일 밤 11시 20분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KBS2) 10일 일요일 밤 10시 55분
건축학개론 (SBS) 10일 일요일 밤 11시 5분
제리 맥과이어 (KBS1) 10일 일요일 밤 12시 45분
뉴문 (MBC) 11일 월요일 새벽 1시 40분
아이리스- 극장판 (KBS2) 11일 월요일 오전 11시 5분
내 아내의 모든 것 (MBC) 11일 월요일 밤 11시 15분
연휴가 시작되는 금요일 8일 밤부터 KBS2에서 엄정화와 황정민 주연의 <댄싱퀸>이 먼저 포문을 열고, KBS1에선 실화를 바탕으로 한 흑인과 백인의 우정이야기 <언터처블 1%의 우정>이 방영된다. MBC는 토요일 새벽에 코미디지만 울림있는 인도영화 <세 얼간이>가 방영. 갠적으론 OBS의 <우아한 세계>가 다시 보고 싶어진다는.. 송강호의 명대사 "참, 아름답다 아름다워.."
9일 토요일 밤엔 별볼일 없는 영화 '평양성'과 '라디오 스타'가 사골처럼 또 나온다는..
그냥 친지나 친구들과 술이나 푸는 게 나을 듯.. ㅎ
10일 설날 일요일 밤엔 명절답게 대거 포진. KBS1이 제리 맥과이어를, KBS2에선 바람사를, MBC에선 뉴문을, 그리고 SBS에선 시청률을 노린 흥행작 '건축학개론'을 방영한다. 옆에 EBS는 조승우와 이효정 주연의 2000년작 춘향뎐을, OBS는 견자단 형님이 100:1의 전설적으로 싸웠다는 그 정무문을 방영한다.
짧은 연휴의 마지막 11일 월요일엔 영화 자체가 없다. 마봉춘이 '내아모'를 방영하면서 끝..
이 영화를 안 봤다면 류승룡이 호연한 장성기의 매력 속으로.. "만만치 않아, 만만치.. "
그럼, 간단히 2013 설 특선영화 편성표를 줄이며, 연휴기간 못 본 게 있으면 챙겨들 보시길.. ~
유익하셨다면 위 아래 추천 버튼은 '비로그인'도 가능합니다.
[#ALLBLET|1163#]
tag : 이글루스투데이, 영화편성표, 설날특선영화, TV편성표, 댄싱퀸, 건축학개론, 내아내의모든것, 언터처블1프로의우정, 세얼간이, 제리맥과이어, 바람과함께사라지다, 짧은설명절, 챙겨들보시길, 해피뉴이어